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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조건문
boolean 타입을 활용하여 특정 경우일 때 명령을 내리는 문법
1)
if(조건) {
조건이 참일 경우 실행 내용
}
2)
if(조건) {
조건이 참일 경우 실행
} else {
조건이 거짓일 경우 실행
}
3)
if(조건) {
조건이 참일 경우 실행
} else if() {
위의 조건이 거짓이고
else if의 조건이 참일 때 실행
} else if() {
if 조건 거짓, 첫번째 else if 조건 거짓,
두번째 else if 참일 때 실행
} ...
...
} else {
위의 모든 조건이 거짓일 때 실행
}
package com.sparta.week01.prac;
import java.util.ArrayList;
import java.util.List;
public class Prac3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조건문
//boolean 타입을 활용하여 특정 경우일 때 명령을 내리는 문법
int age = 34;
if (age > 90) {
//괄호 안에 적은 조건이 참 일경우
//else if 절과 else절의 영역은 실행 안되고 이 부분이 실행됨
System.out.println("완전 어른");
} else if(age > 50){
//if 절 괄호 안에 적은 조건이 거짓 일경우
//else if절 괄호 안에 적은 조건이 참 일경우
//if절과 else절의 영역은 실행 안되고 이 부분이 실행됨
System.out.println("어른");
} else {
//if 절 괄호 안에 적은 조건이 거짓 일경우
//else if절 괄호 안에 적은 조건도 거짓 일경우
//if절과 else if절의 영역은 실행 안되고 이 부분이 실행됨
System.out.println("그냥 어른");
}
//실행결과 :
//그냥 어른
}
}
- 연습퀴즈 - 조건문 + 반복문
주어진 과일의 개수를 세고 그 수를 반환하는 메소드 만들기
package com.sparta.week01.prac;
import java.util.ArrayList;
import java.util.List;
public class Prac3 {
public static int countFruit(String fruit) {
List<String> fruits = new ArrayList<>();
fruits.add("감");
fruits.add("배");
fruits.add("감");
fruits.add("딸기");
fruits.add("수박");
fruits.add("메론");
fruits.add("수박");
fruits.add("딸기");
fruits.add("메론");
fruits.add("수박");
fruits.add("메론");
fruits.add("수박");
fruits.add("감");
int count = 0;
for(int i=0; i<fruits.size(); i++) {
if(fruits.get(i) == fruit) {
count++;
}
}
return count;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nt gam = countFruit("감");
int watermelon = countFruit("수박");
int strawberry = countFruit("딸기");
System.out.println("감 : " + gam +
", 수박 : " + watermelon +
", 딸기 : " +strawberry);
//결과
//감 : 3, 수박 : 4, 딸기 : 2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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